김소정, 11일 ‘댄스뮤직’ 발매… 2년 만에 전격 컴백

입력 2015-08-11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김소정이 약 1년 8개월간 공백을 깨고, 오늘 낮 12시 신곡 ‘Dance Music’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김소정의 이번 타이틀곡 ‘Dance Music’은 기존 김소정이 선보였던 미디엄 템포곡에서 벗어나 확 달라졌다는 것에 주목해 볼만하다.

김소정의 소속사 에스마일컴퍼니는 앨범 초기부터 ‘변신’이라는 컨셉에 중점을 두고 준비해왔다. 그 결과 전체적인 노래 분위기는 한층 더 밝고 가벼워졌다. 그리고 보다 많은 이들이 즐길 수 있는 신나는 댄스 곡 ‘Dance Music’이 나오게 되었다.

곡 중간 중간에 나오는 합창에는 소속사 대표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이번 앨범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쏟아 부었다고 한다. 무엇보다 절로 박자를 타게 되는 흥겨운 비트가 올 여름 그 어떤 노래보다 최고의 흥겨움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소정의 신곡 ‘Dance Music’은 히트 작곡가 슈퍼창따이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마치 70-80년대를 연상시키는 김소정의 의상이 눈길을 끈다.

디스코를 기반으로 한 매우 리드미컬한 곡으로 가수 김소정의 역동적인 댄스와 캐릭터를 표현했다. Dance Music’은 오늘 하루만큼은 신나는 댄스뮤직에 몸을 맡겨보자는, 마치 클럽을 연상시키는 가사와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다.

여기에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후크 멜로디와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소속사 관계자는 “신곡 ‘Dance Music’을 통해 솔로인 김소정의 다양한 모습 보여주고자 노력하였다. 곡 구간마다 파트마다 다양한 표정과 매력이 넘치는 김소정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뮤직비디오 또한 눈길을 끌었다. 특이한 1대1 정 방향 화면과 감각적인 영상미로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영상 속 김소정은 마치 클럽을 온 듯한 분위기를 능숙하게 연출하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천연덕스러운 표정으로 촬영 소품을 자유자재로 활용, 소속사 관계자들조차 당황스러워 할 만큼의 애드리브를 펼쳐 현장 스태플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오늘(11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싱글 ‘Dance Music’을 공개하는 김소정은 음원 공개 시간에 맞춰 홍대 놀이터에서 게릴라 공연을 통해 신곡 소개와 함께 퍼포먼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소정은 12일 MBC뮤직 쇼 챔피언을 통해 정식으로 첫 무대를 선보인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에스마일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