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희 사건’ 스리랑카인 항소심도 무죄… 미궁 속으로 빠지나

입력 2015-08-11 17: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은희 사건’ 스리랑카인 항소심도 무죄… 미궁 속으로 빠지나

17년 전 대구에서 발생한 ‘여대생 정은희(당시 18세)양 성폭행 사망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스리랑카인 A(49)씨에게 항소심 재판부도 무죄를 선고했다.

대구고법 제1형사부(이범균 부장판사)는 11일 특수강도강간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의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원심 일부를 파기하고 무죄를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에게서 범행 내용을 전해들었다는 증인 진술은 증거 능력이 없고 설령 증거 능력이 있다하더라도 모순점이 많아 신빙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 등이 중대한 범행 내용을 별다른 친분이 없는 증인에게 아주 구체적으로 말했다는 것도 믿기 어렵다”고 부연했다.

재판부는 “피해자의 속옷에서 발견된 정액의 유전자가 피고인 유전자와 상당 부분 일치하는 감정 결과 등으로 볼 때 피고인이 단독으로 혹은 공범들과 함께 피해자를 강간하는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기는 하지만 이에 대한 공소시효(10년)가 끝나 처벌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A씨는 같은 스리랑카인 공범 2명과 함께 1998년 10월 17일 새벽 대학 축제를 마치고 귀가하던 정양을 대구 달서구 구마고속도로(현 중부내륙고속도로) 아래 굴다리로 데려가 성폭행하고 금품을 빼앗은 혐의로 기소됐다. 공범 2명은 지난 2001년과 2005년에 각각 고국으로 돌아간 상태다. 검찰은 상고할 방침을 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사진= 동아일보DB

스리랑카인 항소심도 무죄 스리랑카인 항소심도 무죄 스리랑카인 항소심도 무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