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도심서 폭탄 폭발, 최소 16명 사망… 한국인 피해자는?

입력 2015-08-18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콕 도심서 폭탄 폭발, 최소 16명 사망… 한국인 피해자는?

방콕 도심서 폭탄이 터져 중국인 등 외국인 2명을 포함해 최소한 16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부상하는 참사가 발생했다.

태국 언론과 경찰은 17일 오후 6시30분(현지시간) 내외국인 관광객들로 붐비던 에라완 사원 근처에서 폭탄이 터져 16명이 숨지고 수십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솜욧 품품무엉 경찰청장이 발표한 사망자 중에는 중국과 필리핀 국적 외국인 관광객 2명이 포함됐다.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태국 일부 TV방송과 신문은 최소한 27명이 사망했다고 전하는 등 인명피해를 놓고 엇갈린 주장이 나오고 있다.

일부 언론은 당시 폭탄이 2개 폭발했으며, 이중 하나는 오토바이에 장착돼 있었다고 전했다.

사건 현장에서는 터지지 않은 폭발물 2개도 추가로 발견됐다.

당국은 TNT 폭탄이 터진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까지 범행을 자행한 세력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주태국한국대사관 관계자는 “현지 경찰이 사상자들의 국적을 공식 발표하지 않았으나, 사망자 중에 한국인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병원 등을 확인한 결과 오후 11시 현재 한국인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한국인 피해 유무를 계속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대사관은 대사관 홈페이지와 교민 전화문자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이번 사건을 공지하고, 2차 폭탄 테러 소문이 나돌고 있는 만큼 테러위험 지역으로 거론되는 곳의 방문을 자제해달라고 말했다.

사진│YTN, 방콕 도심서 폭탄 폭발, 방콕 도심서 폭탄 폭발, 방콕 도심서 폭탄 폭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