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빅뱅 데뷔 9주년 축하 “Congratulations SINCE 2006”

입력 2015-08-19 08: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이 올해로 데뷔 9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YG엔터테인먼트가 1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를 축하하는 이미지를 게재해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BIGBANG 9th ANNIVERSARY’라는 문구와 함께 빅뱅을 상징하는 노란색 글씨로 ‘Congratulations SINCE 2006’이라고 새겨져 있다. 또 초대형 숫자 ‘9’안에는 그간 빅뱅이 발표한 앨범 재킷 이미지 등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지난 9년간의 추억들을 새록새록 떠올리게 했다.

이미지를 접한 팬들은 “빅뱅 9주년 축하”, “9년동안 행복하게 해줘서 고맙다”, “앞으로도 10주년 20주년 계속 함께하자“, “오랜만에 사진들을 보니 옛 추억도 떠오르고 좋다”, “빅뱅 데뷔 9주년, 뭉클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빅뱅의 9주년을 함께 축하했다.

지난 2006년 데뷔하며 가요계 돌풍을 일으킨 빅뱅은 ‘거짓말’, ‘마지막 인사’, ‘판타스틱 베이비’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국내외 음원차트 뿐만 아니라 각종 음악방송, 가요 시상식 대상을 휩쓸며 9년간 변함없이 정상 자리를 지켜왔다.

최근에는 지난 5월부터 매달 ‘MADE SERIES’의 ‘M’, ‘A’, ‘D’, ‘E’ 싱글앨범을 차례대로 공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LOSER’, ‘BAE BAE’, ‘BANG BANG BANG ’, ‘IF YOU’,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등 총 8곡이 공개됐으며 각 곡들은 공개 직후 국내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차트 정상은 물론, 가요 순위 프로그램 1위를 휩쓸며 인기몰이를 했다.

뿐만 아니라 매달 신곡 발표와 함께 150만 이상의 글로벌 관객과 만나는 월드투어를 진행중인 빅뱅은 공연을 가는 곳마다 예매 개시 몇 분 만에 표를 매진시키고 있다. 또 발표하는 신곡들을 아이튠즈,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차트 정상에 랭크시키며 월드스타다운 전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편 빅뱅 지드래곤, 태양은 오는 22일 방송되는 MBC ‘무한도전-2015 영동고속도로가요제’에서 광희와 함께 ‘맙소사’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빅뱅은 오는 25일 중국 항저우에서 월드투어를 이어나간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