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테자커 “체흐의 경험이 아스널을 이끈다”

입력 2015-08-20 13: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아스널의 부주장 페어 메르테자커(31)가 페트르 체흐(33)의 존재를 극찬했다.

메르테자커는 20일(한국시각) 아스널 공식 홈페이지와의 인터뷰에서 체흐에 대해 “경험이 아주 풍부한 선수”라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이어 “체흐가 라커룸에서 많은 이야기를 통해 아스널을 이끌고 있다고 느낀다”면서 “우리가 경기에서 졌을 때에도 체흐는 경기장 안팎에서 훌륭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체흐는 우리 팀에 굉장히 중요한 선수다”고 밝혔다.

또한 메르테자커는 웨스트햄과의 2015-16시즌 EPL 개막전 패배에 대해 “(웨스트햄전 패배에서도) 체흐는 풍부한 경험으로 당시 경기에서 무엇이 잘못됐는지 생각해볼 수 있게 했다. 그가 최고의 영입이라는 사실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

메르테자커는 “실점 상황에서는 단 한 가지 실수만 있는 것이 아니다. 언제나 서너개의 작은 실수들이 수없이 발생해 (실점한다)”는 말로 체흐를 옹호하기도 했다.

아울러 메르테자커는 “웨스트햄전 패배는 EPL의 모든 팀들이 강한 상대라는 사실을 일깨워줬다”며 “EPL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골키퍼와 백포라인의 상호작용이 최고여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메르테자커는 “체흐는 아스널에 오자마자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해 이해하고 있었다. 우리는 서로 소통을 잘 하고 서로를 이해하고 있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