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정규 5집 신곡 ‘3색’ 무대… 본격적인 활동 시작

입력 2015-08-21 10: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규 5집을 발표,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녀시대가 이번 주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소녀시대가 오늘(21일)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소녀시대는 이번 주 음악 방송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와 ‘You Think’는 물론 2014년 발표한 일본 첫 베스트 앨범의 수록곡이자 2014년 12월 도쿄돔 콘서트에서 처음 선보여 화제를 모았던 ‘Show Girls의 한국어 버전 무대도 국내에서 최초 공개, 소녀시대의 다채로운 매력과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뮤직뱅크’, ‘인기가요’에서는 재미있고 임팩트 있는 안무가 인상적인 ‘Lion Heart’는 물론 퍼포먼스 최강자다운 소녀시대표 군무를 확인할 수 있는 ‘You Think’를 선사하며, ‘음악중심’에서는 경쾌한 브라스 반주와 드럼, 베이스의 묵직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마치 한 편의 라스베가스 쇼를 연상케 하는 ‘Show Girls’를 ‘Lion Heart’, ‘You Think’ 무대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어서, 소녀시대의 3색 무대는 음악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지난 19일 발매된 소녀시대의 새 앨범 ‘Lion Heart’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국내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와 ‘You Think’의 뮤직비디오는 홍콩, 태국,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 지역의 아이튠즈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다.

특히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실시간 차트에서도 각각 1, 2위에 올라 전 세계에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소녀시대의 인기를 확인케 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와 ‘You Think’로 상반된 매력을 선사하며 활동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M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