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WC 2차 예선 대표팀 소집 명단 발표 ‘해외파 대거 포함’

입력 2015-08-27 16: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바히드 할릴호지치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대표팀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을 앞두고 유럽파를 대거 소집하며 필승 의지를 다졌다.


일본축구협회는 27일 오는 9월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에 출전할 23명의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일본은 다음 달 3일 캄보디아와 3차전을 가진 후 8일 중립 지역인 이란 테헤란에서 아프가니스탄과 3차전을 치른다.


최근 동아시안컵에서 최하위에 그친데다 일본 내에서 작은 교통사고에까지 휘말리며 위기를 맞고 있는 할릴호지치 감독은 최정예 멤버를 소집하며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일본은 지난 6월 최정예 멤버로 싱가포르와 홈에서 열린 2차 예선 1차전에서 0-0 무승부를 거두며 출발이 좋지 못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 일본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 23인


GK- 히가시구치 마사아키(감바 오사카) 니시카와 슈사쿠(우라와 레즈) 로쿠탄 유지(베갈타 센다이)


DF- 요시다 마야(사우샘프턴) 니와 다이키(감바 오사카) 마키노 도모아키(우라와 레즈) 모리시게 마사타(FC 도쿄) 사카이 히로키(하노버) 사카이 고토쿠(함부르크) 나가토모 유토(인터 밀란) 요네쿠라 고키(감바 오사카)


MF- 하세베 마코토(프랑크푸르트) 야마구치 호타루(세레소 오사카) 엔도 와타루(쇼난 벨마레) 시바사키 가쿠(가시마 앤틀러스) 하라구치 겐키(헤르타 베를린) 가가와 신지(도르트문트)


FW- 혼다 게이스케(AC 밀란) 나가이 겐스케(나고야 그램퍼스) 우사미 다카시(감바 오사카) 무토 요시노리(마인츠) 오카자키 신지(레스터 시티), 고로키 신조(우라와 레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