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K리그 최초 홈경기 실시간 응원문자 서비스 ‘응답하라 성남FC’

입력 2015-08-28 13: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클래식 성남FC의 홈경기 응원문자 서비스 ‘응답하라 성남FC’가 화제다.


성남은 K리그 최초 지난 12일 제주전부터 관중들이 보낸 응원문자를 LED광고보드에 표출하는 실시간 응원문자 송출 서비스를 시작했다.


팬 공모를 통해 이름 지어진 ‘응답하라 성남FC’는 경기 중 응원문자 이벤트를 지속 홍보하고, 관중들이 보내온 응원문자를 후반 종료 5분전부터 3면 LED보드를 통해 집중적으로 송출하는 서비스다.


12일 제주전서 첫 선을 보인 ‘응답하라 성남FC’는 관중들의 팀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하고 경기 말미 관람의 집중도를 높이고자 기획된 성남만의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이벤트다.


12일 제주전에 약 1000여건, 22일 부산 전에서 2500여건의 응원문자가 전송되면서 ‘응답하라 성남FC’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다. 22일 부산 전에는 송출된 문자 중 30명을 뽑아 김학범 감독 K리그 100승 기념티셔츠를 증정하는 등 이벤트를 추가로 엮어 팬들의 호응을 증가시켰다.


응원문자의 내용도 다채롭다. ‘레이나가 골 넣으면 이길 레이나!’, ‘의조빠 같이 설렁탕 먹어요!’, ‘축구의 꿀잼을 알게 해준 성남FC!’, ‘무한도전 포기하고 왔어요. 꼭 이겨주세요!’ 등 성남 팬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응원문자들이 LED보드를 통해 선명하게 송출되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성남은 호응도가 높은 ‘응답하라 성남FC’ 이벤트를 올 시즌 끝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응원문자 서비스에 참여하고 싶은 팬들은 홈경기 중 010-5471-4133 번호로 단문 문자를 보내면 된다. 문자이용료는 무료이다.


한편, 지칠 줄 모르는 상승세로 리그 3위 까지 오른 성남은 오는 30일 1강 전북을 홈으로 불러들여 리그 첫 4연승과 12경기 연속무패 행진을 이어간다는 각오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