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센스, ‘디 에넥도트’ 다큐멘터리 공개… 제작과정 담았다

입력 2015-08-30 17: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9일 저녁, 비스츠앤네이티브스 (이하 ‘BANA’)는 화제의 앨범, 이센스의 `The Anecdote(디 애넥도트)`의 제작과정이 담겨있는 다큐멘터리 ‘The Anecdote(디 애넥도트)’를 공개했다.

지난 27일 발매된 이센스의 첫번째 정규앨범 The Anecdote(디 애넥도트)는 앨범 전곡을 덴마크 코펜하겐 현지에서 작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다큐멘터리에는 코펜하겐으로 떠나면서부터, 앨범의 전곡을 프로듀싱한 Obi(오비)와의 만남, 그리고 음악을 만들면서 벌어졌던 크고작은 에피소드들이 32분 가량의 영상으로 담겨있다.

또한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앨범 작업과정에 관한 흥미로운 뒷이야기들과 지금은 직접 들어 볼 수 없는 이센스의 음성을 통해 앨범을 작업하면서 했던 고민들과 음악에 대한 자신의 생각들 역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현재 SNS상에는 지난 27일에 발매된 이센스의첫번째 정규앨범 ‘디 애넥도트’를 향한 뮤지션들 및 평론가들의 극찬이 쏟아지고 있다. 이센스의 ‘디 애넥도트’가발표된 시각을 기점으로 타블로, 사이먼디, 스윙스, 소울다이브의 넋업샨, 그레이, 엠씨메타, 팔로알토 등 국내 최고의 힙합뮤지션들과 강일권, 이대화, 김윤하 평론가 등이 SNS를 통해 앨범에 대한 극찬을 이어가며 이 앨범을 추천하고 있다.

힙합음악 판매량으로는 이례적으로 단 일주일만에 한정반 16,000장을 매진시키는 기염을 토했던 ‘디 애넥도트’는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 2위와 10위에 동시에 오르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멜론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비롯, 엠넷과 네이버 뮤직차트에서는 실시간 차트 1위 뿐 아니라 10위권 안에 대여섯곡을 동시에 차트 줄세우기를 하며, 음원 차트의 절대강자라 불리는 무한도전 가요제의 아성을 누르기도하는 등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다큐멘터리 `The Anecdote(디 애넥도트)`는 비스츠앤네이티브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 `와치바나(http://youtube.com/watchbana)`또는 공식 웹사이트(http://beastsandnatives.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비스츠앤네이티브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