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준-이태환 소속 배우그룹 서프라이즈, 日 데뷔 본격 시동

입력 2015-08-31 11: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가 올 하반기 일본에서 앨범을 발매하고 본격 데뷔한다.

서강준 이태환 공명 강태오 유일 등 다섯명의 남자 배우들로 구성된 서프라이즈는 일본 킹 레코드와 계약을 맺고 올 10월 28일 ‘1st Debut Single "5urprise Flight"’ 앨범을 발매하며 일본 무대에 정식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서프라이즈는 지난해 11월 국내에서 첫 앨범을 발매한 직후 12월 일본 도쿄에서 아시아투어 공연을 개최하며 주목받았다. 당시 공연으로 기존의 아이돌들과는 다른 컨셉으로 차별화를 꾀했던 배우 그룹의 가능성을 본 일본 측에서 정식 앨범 데뷔를 적극 추진하며 이번 앨범 작업이 진행됐다.

서프라이즈의 이번 앨범 '5urprise Flight'에는 타이틀곡 'Surprise flight'를 포함해 2곡의 곡이 더 수록될 예정이며 오는 11월 3일 일본 도쿄 야마노홀에서 두차례에 걸쳐 데뷔 기념 라이브 공연을 가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사카에서도 데뷔 앨범 발매 이벤트도 함께 계획 중이다.

킹 레코드사 관계자는 "지난해 첫 공연 이후 일본 내에서의 반응이 뜨거웠다. 배우와 가수, 두 가지의 역량이 함께 내재되어 있는 '서프라이즈'의 새로운 컨셉이 일본에서도 기존 가수들과는 또 다른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킹 레코드사는 일본 굴지의 대형 음반 제작 및 기획 업체로 일본 여자아이돌의 표인 AKB48, 국내아이돌 블락비 등 활발한 음반 제작을 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2013년 드라마툰 '방과 후 복불복'을 통해 데뷔한 '서프라이즈'는 현재 드라마 '화정', '여왕의 꽃', '유일랍미', 웹드라마 '두근두근 스파이크' 등의 작품들에서 전 멤버들이 각각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영화, 예능, 광고 등에서도 ‘액터테이터’로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