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로x조이배드애스 콜라보 ‘HOOD’ 공개직후 음원차트 1위

입력 2015-09-05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블로x조이배드애스 콜라보 ‘HOOD’ 공개직후 음원차트 1위

힙합팬들의 큰 기대를 모았던 타블로와 미국 힙합 뮤지션 조이배드애스(JOEY BADA$$),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의 콜라보레이션 곡인 ‘HOOD’가 공개되자마자 음원차트 1위에 오르고 팬들로부터도 호평을 얻으며 인기몰이중이다.

5일 0시 한국과 미국 등 전세계에서 함께 공개된 이번 ‘HOOD’는 엠넷과 올레뮤직등 음원사이트에서 이날 오전 8시 기준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최근 유행하는 스타일의 힙합과는 다른 감성을 전하고 있음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타블로와 조이배드애스, 코드쿤스트가 함께한 이번 ‘HOOD’는 코드쿤스트의 묵직한 힙합 비트에 자신들만의 독특한 개성을 가진 두 래퍼의 그루브와 깊이있는 가사가 담긴 작품으로 힙합 팬들을 넘어 대중적으로도 어필하고 있다.



조이배드애스는 미국 브루클린 출신의 95년생 래퍼로 올해 1월에는 데뷔 앨범인 ‘B4.DA.$ 발매, 90년대 힙합 황금기를 이끌었던 올드스쿨, 붐뱁(Boom Bap) 스타일의 사운드로 주목을 받았으며, 국내 힙합 팬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션이다.

한편, 타블로는 올해 지누션의 ‘한번더 말해줘’, ‘쇼미더머니4’ 경연곡인 ‘오빠차’에 이어 이번 ‘HOOD’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들로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프로듀서, 래퍼로서 맹활약하고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