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 파주포크페스티벌서 ‘박하사탕 파티’

입력 2015-09-07 13: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도현의 YB가 2015 파주포크페스티벌에서 ‘박하사탕 파티’를 펼친다.

윤도현은 올 한해 YB가 가장 사랑받은 곡으로 ‘박하사탕’을 꼽으면서, 팬들에 대한 진한 감사의 무대를 예고했다.

‘박하사탕’은 애초 5집에 있던 노래를 7집에서 리메이크했다. 5집이 잔잔하다면, 7집은 전형적인 록음악 풍으로 강렬한 해방감을 동반한다.

특히 영화 ‘박하사탕’의 대사와 같은 후렴구 ‘나 돌아갈래’가 진한 여운을 남긴다.

또 윤도현은 “최근 조수미 씨와 함께 발표한 ‘우리는 하나야’가 ‘평화와 자유’를 주제로 했는데, 마침 파주포크페스티벌 임진각 평화누리 특설무대도 ‘평화와 자유’의 상징적 공연장”이라며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파주포크페스티벌은 행사 5일 전인 7일 현재, 95% 티켓 판매율로 명실 공히 ‘K-포크 콘서트’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파주시 주최, 경기관광공사, 죠이커뮤니케이션 공동주관 2015파주포크페스티벌은 12일 오후 5시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송창식 전인권밴드 YB 김장훈 유리상자 박학기 바버렛츠 랄라스윗 채환 등이 출연한다. 입장권 구입 안내 등 문의사항은 파주포크페스티벌 사무국(031-931-6666, www.pajufolk.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