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장윤정 “원망하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다…다 내 잘못”

입력 2015-09-07 08: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힐링’ 장윤정 “원망하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다…다 내 잘못”

SBS ‘힐링캠프-500인’을 찾은 트로트 퀸 장윤정이 스스로 체득한 ‘괜찮아’ 철학을 대 공개한다.

7일 방송되는 ‘힐링캠프-500인’(이하 힐링캠프) 200회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목소리’ 트로트 퀸 장윤정이 메인 토커로 초청돼 삶에 대한 올바른 자세를 보여주며 밝고 명랑한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예정이다.

방송에 앞서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장윤정은 “밝게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면서 항상 애교로 자신을 밝게 만들어주는 남편 도경완과의 행복한 결혼 얘기로 필두로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그리고 자신의 삶의 울타리가 되어준 남편에 대해 “내가 (경완 씨에게) 의지를 하고 있다”고 말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그는 “경완 씨가 ’괜찮아’라는 말을 제일 많이 하더라. 나는 고맙다는 말을 제일 많이 하고. 우리가 그런 사이가 된 거다. 그는 나를 품어주면서 ‘괜찮아 괜찮아’하는 사람이 됐고, 나는 ‘고마워’를 표현하는 여자가 된 거다”라고 고백하며 자신의 ‘괜찮아’ 철학을 많은 이야기 속에 녹여냈다.

장윤정은 출산의 기억을 떠올리던 중 “믿으실지 모르겠지만 모르는 게 너무 많다. 나를 똑똑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물어 보는 것 조차 창피하고 부끄러워한다”면서 “인터넷을 보고 애기 낳을 때 소리 안 내고 낳아야 하는 줄 알아서 그렇게 낳았다”고 솔직한 이야기들을 꺼내놨다. 이후에는 “원망하기 시작하면 한도 끝도 없다. 내가 잘못 한 거다”라며 여러 일을 겪으며 느꼈던 솔직한 감정들을 조심스럽게 이야기한 장윤정.

그는 “아들 연우가 벌써 방송을 보면 저를 보고 ‘엄마~’라고 한다. 나를 좋아하는 팬분들도 그렇고 나는 괜찮아야만 하는 사람이다”라면서 “엄마니까. 진짜 괜찮다”, “전 최선을 다했고 후회 없고 그거면 된 거다”라고 말해 500인 MC의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특히 장윤정은 최고의 가수가 되기까지 밝히지 않았던 자신의 스케줄에 대한 고백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 고민을 토로하는 한 남성 MC의 질문에는 “상처를 받더라도 큰 사랑으로 치유가 되더라. 결혼하고 내 가정이 생긴 것, (나는) 상상도 못한 행복들로 괜찮아요”라면서 “상처 받기 싫어서 남을 믿지 않는다면 본인이 더 상처 받을 걸요”라고 말해 다시 한 번 큰 박수를 받았다.

방송은 7일 월요일 밤 11시 15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