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환, ‘빠데이’ 6시간 공연… V앱 전 세계 생중계

입력 2015-09-09 10: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승환의 ‘빠데이’ 공연이 네이버 V앱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된다.

이승환 소속사 드림팩토리는 9일 “9월 19일 오후 4시부터 약 6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승환 ‘빠데이’ 공연이 네이버 모바일 V앱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 된다”고 밝혔다.

그동안 네이버 V앱을 통해 가수들의 컴백 쇼케이스, 드라마 제작발표회, 시상식 등 연예계의 다양한 이벤트들이 생중계 됐지만 공연전체가 생중계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이번 이승환의 ‘빠데이’ 공연은 6시간에 달하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는 특별한 공연인 만큼 이번 생중계에 대한 기대감은 남다르다.

이번 ‘빠데이’ 공연 생중계를 위해 국내 최정상의 공연 중계팀과 음향송출 팀이 투입돼 열광적인 분위기와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 이승환 특유의 화려하고 드라마틱한 공연 담아낼 예정이며 시청자들은 네이버 모바일 V앱을 통해 공연 현장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다.

드림팩토리는 “네이버 V앱 생중계를 통해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에 우리 대중음악 공연 수준을 과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승환 공연의 재미와 완성도는 지난 2월 지상파에서 연말공연 ‘진짜’를 두 시간 분량의 특집으로 편성할 만큼 탁월하다. 당시 공연 실황중계는 지상파 방송 특성상 일부곡이 편집돼 아쉬움을 줬던 것에 비해 이번 네이버 V앱 생중계는 공연전체를 감상할 수 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승환은 이번 공연을 위해 수억 원대의 조명 및 총 6대에 달하는 새로운 레이저 장비를 자비로 새로 구입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6시간이라는 역대 최장 공연 시간에 대비해 조명 오퍼레이터만 3명 이상 투입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이승환은 ‘빠데이’ 전날인 9월 18일 ‘빠데이 전야제’ 공연을 같은 장소에서 개최하며 ‘전야제’ 공연에는 이승환이 준비중인 새 EP앨범에 수록될 신곡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드림팩토리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