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하, 오늘(9일) 신보 ‘VIEW’ 발표… 5년 만의 일본 귀환

입력 2015-09-09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윤하가 오늘 일본에서 신보 ‘VIEW’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2010년 이후 5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로, 윤하가 직접 타이틀곡 ‘VIEW’를 작사·작곡한 사실이 알려져 발매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타이틀곡 ‘VIEW’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윤하의 작사·작곡 재능을 아낌없이 발휘한 곡으로, 목표에 도달하지 못해 좌절한 청춘들의 꿈에 대한 도전을 응원하는 힐링 메시지가 담겨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VIEW’를 비롯해 신곡 2곡과 드라마 ‘피노키오’ OST ‘뜨겁게 나를’, 드라마 ‘심야식당’ OST ‘아침이 밝아올 때까지’의 일본어 버전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윤하는 일본 앨범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 오늘 오후 6시 네이버 V앱(스타 실시간 개인방송 앱)을 통해 전세계 팬들에게 깜짝 인사를 전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오리콘 혜성으로 일본 무대에서 인정받은 윤하가 오랜만에 일본에서 신보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5년간 잊지 않고 기다려준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직접 팬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윤하는 오는 13일 일본 타워레코드 시부야점에서 ‘VIEW’ 발매 기념 인스토어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16일 뮤지컬 '신데렐라' 첫 공연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위얼라이브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