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포핸드+경쾌한 백핸드’ 듀오라 10 라켓출시

입력 2015-09-10 17: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요넥스코리아(www.yonex.co.kr)가 강력한 포핸드와 경쾌한 백핸드 드라이브를 완성해 줄 배드민턴 라켓 ‘듀오라 10(DUORA 10)’을 출시한다.

듀오라 10은 요넥스의 오랜 연구 결과를 토대로 탄생한 라켓이다. 200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배드민턴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의 플레이를 정밀하게 분석한 결과 배드민턴 경기 스타일이 지속적인 랠리에서 공격적인 랠리로 변화되어 왔음을 파악했다. 이를 바탕으로 변화된 경기 스타일에서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라켓을 완성시켰다.

듀오라 10은 요넥스만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윙거리와 속도 등 전혀 다른 두 가지 타구 기술인 포핸드와 백핸드 드라이브 모두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그 핵심은 파워를 끌어올려 줄 ‘박스 프레임(Box Frame)’과 스피드 증가를 위한 ‘에어로 다이나믹 프레임(Aero Dynamic Frame)’을 결합한 최적의 조합 ‘듀얼 옵티멈 시스템(Dual Optimum System)’에 있다.

박스 프레임에는 요넥스 고유의 나노사이언스 테크놀로지로 개발된 새로운 카본 소재인 신소재 ‘나노메트릭 DR(NANOMETRIC DR)’을 라켓 분야 최초로 도입해 셔틀콕이 라켓 면에 머무르는 체공시간을 증가시켰다.

이를 통해 포핸드 시 기존 카본 소재 라켓 대비 3% 증가된 파워를 발휘할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회복력이 뛰어난 메탈 소재인 에어로 다이나믹 프레임을 적용해 공기 저항을 줄이고 날카롭고 경쾌한 리턴을 가능하게 도와준다. 이는 백핸드 드라이브 시 뛰어난 강성과 반발력으로 스피드를 9% 가량 증가시켰다.

듀오라 10은 11일부터 전국 요넥스코리아 대리점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25만9000원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