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사단 신병교육대 수류탄 폭발사고 경위는 뭐냐?" 유승민 국감 질문

입력 2015-09-11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0사단 신병교육대 수류탄 폭발사고 경위는 뭐냐?" 유승민 국감 질문

육군 50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수류탄이 폭발해 1명이 사망하고 2명이 부상을 입었다.

육군에 따르면 11일 오전 11시 50분께 50사단 신병교육대 수류탄 교장에서 수류탄 투척 훈련중 폭발사고가 발생했다. 이 수류탄 폭발 사고로 현장에 있었던 50사단 신병교육대 교관 김모(27) 중사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낮 12시 53분쯤 숨졌다.

김 중사와 같이 참호 안에 있던 손모(20) 훈련병은 수류탄 파편에 오른쪽 손목이 절단되는 중상을 입고 경북대병원에서 봉합 수술을 받고 있다.

참호 밖에 있던 박모(27) 중사도 신체 일부에 수류탄 파편상을 입었으나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50사단 신병교육대 수류탄 폭발 사고는 수류탄 투척 지시를 받은 손 훈련병이 수류탄을 든 상태로 팔을 뒤로 젖히고 있던 중 갑자기 수류탄이 턴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은 이날 합동참모본부를 대상으로 한 국회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50사단 신병교육대 수류탄 폭발 사고에 대한 지적을 했다.

유 의원은 "보도에 따르면 50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수류탄 폭발 사고가 나서 중사 1명이 사망하고, 다른 중사 1명과 훈련병 1명이 다쳤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사건 경위와 앞으로 대책이나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잠시 보고를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합참 관계자는 "지금 상황은 50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발생한 사고인데 세부적인 것은 보고 받지 못했다"면서 "이 내용은 안전사고 문제이기 때문에 육군본부가 조치를 하고 있다. 더 파악해서 보고드리겠다"고 답변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