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니힐 주비X거미, ‘여자의 이별 5단계’ 영상 “공감돼 슬퍼”

입력 2015-09-11 16: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써니힐 주비X거미, ‘여자의 이별 5단계’ 영상 “공감돼 슬퍼”

11일 음악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로엔트리 유튜브채널, 써니힐 공식 페이스북 등을 통해 주비X거미 ‘지워지지 않는1’의 스페셜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지난 9일 공개된 ‘지워지지 않는 1’ 리릭비디오에 이어 공개된 것이다.

앞선 리릭비디오는 팬들이 직접 만든 가사 캘리그래피로 제작되어 가을의 쓸쓸한 느낌과 차가운 이미지를 전달해 곡의 안타까움을 극대화 시켰다.

반면 ‘여자의 이별 5단계’ 영상에서는 이별 직후 이별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현실을 부정하는 첫 번째 단계부터 미련과 분노, 집착, 현실 부정을 지나 결국 이별을 깨닫고 기나긴 우울의 상태로 빠지는 마지막 5단계까지 이별한 여자들이 겪는 감정의 변화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영상에는 주비와 거미를 지원사격하기 위해 써니힐의 멤버 승아가 직접 영상에 참여했다.

승아는 영상에서 이별을 겪어 본 여자들이라면 한 번 쯤 느껴봤을 다양한 감정들과 변화들을 섬세하게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승아의 열연에 주비와 거미의 애절한 보이스까지 더해져 한 층 더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켰다는 평이다.

한편, 비와 거미의 '지워지지 않는 1'은 헤어진 연인에 대한 미련과 집착을 메신저 창에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겨져 있는 숫자 '1'에 비유하여 함축적으로 담아낸 곡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지워지지 않는 1' 여자의 이별 5단계 편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