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현상, 故 김광석 ‘잊혀진다는 것’ 커버 영상 공개…묵직한 가을감성

입력 2015-09-15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현상 김광석

SBS ‘K팝스타’ 출신 싱어송라이터 윤현상의 故 김광석 ‘잊혀진다는 것’ 커버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윤현상은 15일 정오 국내 최대 음악사이트 멜론을 비롯한 1theK, 로엔트리 유튜브 채널, 윤현상의 공식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고 김광석의 ‘잊혀진다는 것’ 커버영상을 공개했다.

윤현상은 ‘윤현상을 듣다’라는 라이브 콘텐츠를 통해 근황을 알려왔다.

‘윤현상을 듣다’는 윤현상의 라이브 음악을 담은 콘텐츠다. 지금까지 이를 통해 고(故) 김광석의 '서른 즈음에', 자작곡 '그대가 언제부터' 등의 다양한 라이브 곡을 선보였다.

윤현상이 6번째로 선택한 곡은 고 김광석의 ‘잊혀지는 것’이다.

‘잊혀지는 것’은 시(詩)와 같은 유려한 노랫말로 듣는 이의 마음을 먹먹하게 하는 생전 고인의 음악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기타 연주에 맞춰 담담하게 읖조리는 듯한 윤현상의 목소리는 ‘잊혀지는 것’을 재탄생 시켜 색다른 울림을 선사했다.

윤현상은 ‘K팝스타’ 출연 당시에도 고 김광석의 ‘편지’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해 불러 극찬을 받은 적 있다.

또한 윤현상은 故김광석과 故유재하, 안치환의 음악을 들으며 자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윤현상을 듣다’를 통해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근황을 알려온 윤현상은 새 앨범 막바지 준비에 들어갔다.

윤현상 김광석 윤현상 김광석 윤현상 김광석 윤현상 김광석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윤현상을 듣다’ 故 김광석의 ‘잊혀지는 것’ 커버 영상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