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우, 치타와 함께한 싱글 ‘흉터’ 25일 발표

입력 2015-09-21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포근한 매력인 가수 조형우가 싱글 '흉터'로 돌아온다.

지난해 데뷔 앨범 'HIM'을 발표한 조형우는 25일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우승자인 치타와 함께한 싱글 '흉터'를 발표한다.

이번 싱글에서는 조형우 특유의 감미로운 보이스와 함께 치타의 감성적인 랩이 만나 특급 시너지를 완성했다. 조형우의 신곡 '흉터'는 힙합과 발라드 그리고 재즈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힙합곡으로 사랑에 대한 아픔을 아물지 않는 흉터로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누구나 흉터 하나씩은 가지고 살아간다'는 주제를 가지고 시작된 이 곡은 피아노의 아름답고도 구슬픈 선율이 노래의 분위기를 더욱 애절하게 만든다.

작곡은 KZ와 태봉이 맡았으며, 작사는 KZ와 피처링에 참여한 치타가 책임졌다.​

조형우의 소속사인 미스틱엔터테인먼트 측은 "서로 다른 느낌의 두 사람이 어우러지면서 하나의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가 완성됐다"며 "함께 수록될 '흉터'의 어쿠스틱 버전은 원곡과는 또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형우는 지난 2010년 MBC '스타 오디션-위대한 탄생' 시즌1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고, 2013년에는 가인과 함께 듀엣 앨범 'Romantic Spring'을 발매하며 정식으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지난해에는 오랜 시간 공들여 만든 첫 번째 미니앨범 'HIM'을 발표했으며 이후 OST, 라디오, 공연 등을 통해 나날이 성장해가는 뮤지션의 행보를 밟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