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어린이집 일가족 사망, 가장이 아내·자녀 살해 후 자살 추정 ‘비극’

입력 2015-09-21 16: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주 어린이집 일가족 사망

제주의 한 어린이집에서 일가족 4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21일 경찰과 제주소방안전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8분께 제주 제주시 외도일동 모 어린이집에서 이 어린이집의 원장 양 모씨(41·여)와 남편 고 모씨(52), 중학생 아들(14), 초등학생 딸(11)이 숨진 채 발견됐다.

남편은 3층 난간에 목을 매 2층 계단으로 떨어져 숨진 채 발견됐으며,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2층 가정집을 수색하는 과정에서 아내와 아이들이 숨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경찰에 따르면 외부 침입 흔적이 없고, 범행 도구 등이 모두 집안에서 발견됐다. 또 남편이 수면제를 먹인 흔적이나 아내와 아이들이 저항한 흔적도 없었다.

남편 고씨는 ‘잘 떠나겠다’는 내용이 담긴 유서를 남겼으나 아내와 아이들에 대한 언급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경찰은 필체 확인 등 정밀 감식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여교사가 최초 현장을 발견했을 때 “약간 연기 냄새가 났다”는 진술이 있었으나 경찰은 불을 피운 흔적은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고씨와 양씨는 4년 전 재혼한 부부로, 최근 가정불화를 겪었다는 주변 사람들의 진술이 나오고 있다. 숨진 아이들은 원장 양씨와 전 남편 사이에서 태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재로서는 남편 고씨의 범행으로 보이지만 수사를 통해 정확한 범행 동기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들 가족의 정확한 관계 등도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제주 어린이집 일가족 사망, 제주 어린이집 일가족 사망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YTN 뉴스화면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