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권정열, 싱글 ‘어깨’ 전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 ‘불패 행진’

입력 2015-09-23 14: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유와 권정열이 콜라보 싱글 '어깨'로 전 음원차트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소유와 권정열의 '어깨'가 22일 현재 멜론, 벅스, 엠넷,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전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며 퍼펙트 올킬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소유와 매드 클라운의 '착해빠졌어', 지난 해 메가히트를 기록한 '썸(SOME)' 그리고 빈지노와 호흡을 맞춘 정기고의 '너를 원해', 소유X 어반자카파의 '틈' 그리고 효린X주영의 '지워'로 이어지는 스타쉽 엑스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이번 '어깨'에서도 올킬을 기록하며 불패의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

소속사는 "소유와 권정열의 조합으로 완벽한 '힐링송'이 탄생한것 같다.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곡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하며 강한 자신감을 표했다.

‘썸’이 요즘 남녀의 연애 트렌드를 주제로 젊은 세대의 사랑을 겨냥했다면, ‘어깨’는 주위에 지치고 힘든 모든 이들을 위한 노래다.

두 사람은 첫 만남임에도 불구하고 안정감있는 호흡으로 친절한 감상을 전해주며 서로의 어깨에 기댈 수 있는 힐링송으로 희망과 위로를 전하고자 한다.

​여기에 어쿠스틱 음악의 서정성과 독특한 음색이 갖는 탁월한 장르적 궁합은 대중성을 담보하기에도 충분하다.

또한 '자이언티'의 '꺼내먹어요'를 비롯 기리보이, 방탄소년단등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브라더수 특유의 감성이 가사에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누구나 혼자라서 외롭지만 둘이 함께라면 존재만으로도 힘이 된다’는 이 곡의 메시지는 영상을 통해서도 드러난다. 대세 배우 이철우와 소유가 주연으로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혼자였을 때와 둘이 있을 때의 표정과 감정변화를 포착해 회색 도시 안에서 따뜻한 감성을 전달하고자 했다. ‘어깨’는 심각한 표정을 짓지않고 소란스럽게 꾸미지 않아도 잔잔하게 마음을 다독이는 모두의 노래가 될 것이다. .

한편, 씨스타 소유와 권정열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타쉽 엑스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어깨'는 전 음원차트를 올킬한 가운데, 방송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