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부스트랙’, 레드닷 어워드 대상

입력 2015-09-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타이어 직원들이 25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2015’ 시상식에서 미래형 콘셉트 타이어인 ‘부스트랙’으로 대상을 받은 뒤 환호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최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컨셉트 2015’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은 총 4680개의 출품작 중 단 하나의 작품에만 주어진다. 국내 기업이 대상을 수상한 것은 한국타이어가 처음이다.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높은 수준의 디자인 우수성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수상 작품인 ‘부스트랙(Boostrac)’은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대응해 혁신적인 타이어를 발굴하는 한국타이어의 ‘디자인 이노베이션 2014’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독일 포츠하임 대학과 공동 연구로 탄생한 미래형 컨셉트 타이어다. 지구온난화로 인한 사막과 같은 모래 지형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가변형 트레드 블록 구조를 통해 최상의 트랙션 성능과 입체적 접지력을 구현하도록 디자인됐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부회장)는 “한국타이어의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은 쾌거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R&D투자와 혁신을 통해 글로벌 타이어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