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멜론 뮤직 어워드’ 11월7일 개최…톱10 선정 온라인 투표 시작

입력 2015-10-01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해 수상자 가수 태양.

‘2015 멜론 뮤직 어워드’가 오는 11월 7일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K-POP 문화를 이끌어 가고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년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국내외 팬들의 사랑과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국내 최대 음악시상식이다.

‘2015 멜론 뮤직 어워드’는 ‘뮤직커넥트(MusiConnect)’라는 콘셉트로 올 한 해 동안 아티스트와 멜론 고객이 음악으로 교감하고 소통한 기록을 되돌아보는 음악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시상은 2015년 대중들의 사랑을 받은 ‘멜론 뮤직 어워드 TOP10’을 비롯해 아티스트상, 앨범상 등 주요상 5개 부문과 인기상, 뮤직스타일상, 특별상 등을 포함 총 20개 부문으로 구성되고 시상에는 멜론 이용자들의 온라인 투표 결과가 반영된다.

‘멜론 뮤직 어워드’ 수상자 선정은 공정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멜론의 음원이용량 데이터와 음악 팬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토대로 진행된다.

신원수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 이사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멜론 뮤직 어워드는 1년간 멜론 사이트의 이용 데이터와 팬들의 자발적인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수상자가 선정되어 공신력을 인정 받고 있는 국내 대표 음악 시상식"이라며 "앞으로도 멜론은 국내 음악산업의 긍정적인 발전과 상생은 물론 K-POP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서도 앞장서서 노력할 것이며 음악을 매개로 아티스트와 국내외 팬들이 하나되어 즐기는 축제의 장인 ‘멜론 뮤직 어워드’를 매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MBC플러스의 채널(MBC뮤직, MBC에브리원 등)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1일부터 ‘2015 멜론 뮤직 어워드’ 공식 웹사이트에서 티저 영상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멜론 뮤직 어워드’의 TOP10선정을 위한 온라인 1차 투표는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공식웹사이트에서 진행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MBC플러스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