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FF 라이브] ‘커튼콜’ 송강호 “신하균, 어릴 때부터 함께해 친한 후배”

입력 2015-10-05 16: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송강호가 친한 후배로 신하균을 지목했다.

송강호는 5일 오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APEC로 벡스코 제4전시장 이벤트홀에서 열린 커튼콜 행사에서 “후배 중에 신하균과 친하다”고 밝혔다.

그는 “아주 어릴 때부터 같이 쭉 해왔다. 신하균 외에도 다 친한 것 같다”고 말했다.

송강호는 후배들을 향한 조언 요청에 “후배들이 많이 생겼지만 아직 내 위로도 선배들이 많다. 현역에서 활동하는 배우기 때문에 가르침을 줄 수 있는 위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그는 “단지 나는 경험이 많은 것이니 그런 것에 대한 조언을 바란다면 내 경험을 통해 느낀 것을 이야기 해주는 편”이라고 털어놨다.

커튼콜은 아시아 영화를 전세계에 알리고 세계적인 명성 뿐만 아니라 국내외 시장에서 티켓 파워를 자랑하는 중견이상의 대표 배우 1인을 선정하여 헌정무대를 마련하는 행사다.

매년 아시아를 대표하는 1인을 선정할 예정으로 첫 해인 올해는 ‘설국열차’ ‘변호인’ ‘박쥐’ 등으로 다수의 수상경력과 해외진출을 통해 국내외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한국의 송강호가 선정됐다. 배우 송강호는 ‘커튼콜’ 헌정무대의 주인공일 뿐만 아니라 부산국제영화제 20주년의 개막식 사회도 맡았다

아시아캐스팅마켓은 아시아필름마켓기간인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며, 스타로드 및 세부행사들은 10월 5일 해운대 영화의 거리와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은 부산국제영화제(BIFF)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부산 일대에서 열린다. 이번 영화제를 통해 75개국 초청작 304편의 작품이 월드프리미어 인터내셔널 프리이머 그리고 뉴 커런츠 상영작을 통해 센텀시티와 해운대 그리고 남포동의 6개 극장 35개 스크린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벡스코(부산)=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