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 “20대 사별 후 재혼” 50여 년만에 밝힌 가정사 ‘충격’

입력 2015-10-05 16: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원주

전원주 “20대 사별 후 재혼” 50여 년만에 밝힌 가정사 ‘충격’

배우 전원주가 20대에 첫 남편과 사별하고 재혼한 사실을 최초 고백한다.

6일 밤 10시 45분 방송되는 EBS 1TV '리얼극장-배우 전원주의 비밀, 핏줄을 지킨 모정'에서는 전원주와 그의 아들 고재규(51)씨가 출연, 중국에서 7박 8일의 여행을 통해 서로의 소중함과 사랑을 확인해가는 모습을 담는다.

제작진에 따르면 전원주는 첫 남편이 돌이 갓 지난 아들만을 남기고 세상을 떠났으며, 전원주는 1969년 아들 하나를 둔 남편과 재혼했다.

전원주와 첫 남편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고재규씨는 연기 생활로 바빴던 어머니를 대신해 친할머니 손에 자라다가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재혼한 어머니와 살았다.


시 여자의 재혼에 편견이 심했던 시절 고재규는 학창 시절 내내 감당하기 힘든 고통 속에 살았다. 자신의 성씨가 아버지, 형과 다르다는 사실이 알려질까 봐 가슴 졸이며 늘 고통 속에 살았다. 또 연기 생활로 바빴던 어머니 때문에 심한 모성 결핍을 겪었고, 어느 순간부터 어머니에게 마음의 문을 닫았다.

그러나 가장 노릇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남편을 대신해 낳은 자식과 기른 자식을 모두 뒷바라지했고, 자식에게 준 상처를 돈으로라도 보상하기 위해 여전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프로그램은 50년 가까이 마음의 문을 닫았던 모자의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다. 6일 밤 10시 45분 방송 예정.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전원주 모자, E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