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캠프’ 이승환, 절친 주진우 통편집 언급…“진우야, 미안해”

입력 2015-10-06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힐링캠프’ 이승환, 절친 주진우 통편집 언급…“진우야, 미안해”

주진우

‘힐링캠프’에 이승환의 친구로 출연한 주진우 기자의 분량이 통편집돼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SBS ‘힐링캠프 500인(이하 힐링캠프)’는 가수 이승환 편으로 꾸며졌다. 이 날 방송에는 MC 이승환은 물론 이른바 ‘강동모임’으로 불리는 ‘힐링캠프’ 진행자 김제동을 비롯, 류승완 영화감독, 강풀 웹툰작가, 주진우 시사인 기자 등이 자리했다.

류승완 감독과 강풀 작가, 주진우 기자는 이승환의 프렌즈로 방청석에 앉아 ‘강동모임’에 대한 비화부터, 그동안 곁에서 본 이승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화기애애한 방송 분위기 속 시청자들의 고개를 갸우뚱 하게 만드는 부분이 있었다. 이승환의 프렌즈로 나온 주진우 기자의 모습을 볼 수 없었던 것.

주진우 기자는 전체 화면이나 다른 사람을 비추기 위해 지나가는 화면에만 등장했다. 그의 말은 다른 인물이 화면에 나타난 채 목소리로만 흘러 나왔다.

방송 이후 ‘힐링캠프’ 시청자 게시판에는 이를 지적하는 글이 쏟아졌다.

이승환은 이미 방송 전 지난 3일 페이스북에 “강동 모임 모두가 출연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고마웠단 말을 전합니다. 주진우가 편집 없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가져봅니다”고 글을 게재했다.

방송 뒤 다시 이승환은 “제작진들이야 최선을 다하셨을 테지요. 그 상황, 그 심정 모두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진우가 나오는 걸 싫어하시거나 무서워하시는 ‘그 누군가’는 이해가 안 갑니다”라며 “진우야, 미안해”라는 글을 남겨 자신의 심정을 전했다.

힐링캠프 주진우 통편집 힐링캠프 주진우 통편집 힐링캠프 주진우 통편집

동아닷컴 온라인 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이승환 페이스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