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의원, 대선 개표조작 의혹 제기…선관위 "재검표 피할 생각 없다"

입력 2015-10-14 17: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동원 의원, 대선 개표조작 의혹 제기…선관위 "재검표 피할 생각 없다"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가 새정치민주연합 강동원 의원의 '2012 대선 개표 조작' 발언에 대해 반박했다.

14일 선관위는 강동원 의원의 의혹 제기에 대해 "밤을 새며 개표에 참가했던 개표사무원, 참관인, 선관위 직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는 발언"이라며 유감을 표명했다.

선관위는 “개표 당일 각기 다른 정치 성향을 가진 공무원, 교사, 일반 국민 등 6만여명이 개표소에 모여 직접 개표했고, 정당과 후보자가 추천한 4500여명의 개표참관인이 개표 전 과정을 감시하였으며 이의 제기는 단 한건도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강동원 의원의) 의혹제기와 관련하여 재검표를 피할 생각은 없으며 오히려 재검표를 통해 개표의 정확성이 입증되기를 바란다”면서 “공직선거법에 따라 여야가 합의하여 재검표를 요구한다면 현재 구·시·군선관위에 보관하고 있는 실물 투표지로 재검표를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청와대 역시 강동원 의원의 발언과 관련 "대통령과 국민에 대한 명예훼손" 이라며 강동원 의원의 사과와 새정치민주연합의 책임 있는 조치를 요구했다.

앞서 강동원 의원은 국회 정치분야 대정부 질문에서 국가정보원과 군사이버사령부의 대선개입 의혹 사건을 거론하며 “(지난 대선은) 이승만 전 대통령의 부정선거보다 더 악랄한 국기문랸 선거로 기록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