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신해철 측 “25일 사망 1주기 추모식 및 봉안식 거행” [공식입장]

입력 2015-10-19 08: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故 신해철 측 “25일 사망 1주기 추모식 및 봉안식 거행” [공식입장]

故 신해철의 사망 1주기를 맞아 유족 및 동료들 그리고 팬들과 함께하는 추모 행사가 거행된다.

故 신해철의 소속사 KCA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7일 고인의 사망 1주기를 맞이하여 25일(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 안성 유토피아 추모관에서 팬클럽 철기군과 신해철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관하는 추모식 ‘Here I stand for you’ 및 봉안식이 진행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추모식에는 ‘그리움의 편지’, ‘퍼플 리본 달기’ 등 식전행사에 이어 추모 미사와 추모사 낭독, 기제사 예식이 이어지며 유토피아 납골당에 안치된 유골을 야외 안치단으로 옮기는 봉안식과 장지 헌화식 등을 끝으로 자유 참배로 마무리된다.

특히 이번 추모 행사에는 유가족 및 동료 지인들, 팬클럽 외에도 최대한 많은 일반 팬들이 고인을 보내드리는 데 함께할 수 있도록 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다. 1년 전 고 신해철의 장례를 치를 당시에도 생전 고인의 뜻을 받들어 일반인들의 조문 또한 자유롭게 이어지며 발인 전까지 1만명에 가까운 팬들의 애도가 이어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고인이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지 벌써 1년, 시간은 순식간에 흘렀지만 고인을 둘러싼 긴 싸움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돌아오는 1주기 및 봉안식은 더욱 많은 팬들이 함께하는 가운데 치러드리고 싶은 마음이다. 유족과도 상의 하여 소속사 차원에서도 고인을 뵈러 오시는 길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덜어 드리고자 버스 대절 등 편의를 제공해 드릴 생각이다”고 입장을 전했다.

한편 故 신해철의 1주기가 다가오면서 KBS2 ‘불후의 명곡’, JTBC ‘히든싱어4’ 등 각종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추모 무대가 속속 마련되고 있으며, 27일에는 유작 3곡을 포함에 ‘더 늦기 전에’, ‘그저 걷고 있는 거지’, ‘길 위에서’, ‘힘을 내’ 등 고인의 숨어 있는 명곡까지 총 40곡이 수록된 ‘웰컴 투 리얼 월드(Welcome To The Real World)’ LP판이 출시된다. 현재 예스24에서 주문 예약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KCA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