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신곡 ‘I’M FINE’ 공개… 감성 밴드 보컬로 변신

입력 2015-10-21 09: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화 김동완이 밴드 음악으로 화려하게 컴백했다.

21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D’로 컴백한 김동완이 솔로 데뷔 최초로 밴드 음악과 함께 한 타이틀 곡 ‘I’M FINE’의 뮤직비디오를 함께 공개하며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 것.

god 데니안, Mnet ‘쇼미더머니3’의 실력파 래퍼 씨잼(Cjamm) 등 특별 아티스트들과 함께 한 미니앨범 ‘D’를 발표하며 솔로 첫 미니앨범으로 컴백한 김동완은 모던한 락 사운드가 돋보이는 타이틀 곡 ‘I’M FINE’을 비롯, 수록곡 ‘PIECE’, ‘MY FRIEND’ 등 색다른 음악적 매력이 담긴 수록곡들 또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며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또한 21일(수) 자정 음원과 함께 공개된 타이틀 곡 ‘I’M FINE’ 뮤직비디오는 김동완의 담담한 듯 애절한 감정 연기와 함께 드럼, 기타, 건반 등 최초로 세션들과의 콜라보로 밴드 음악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으며, 김동완 역시 숨겨진 기타 실력을 발휘하며 밴드 보컬로 변신해 시선을 압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07년 발매한 1집 앨범 타이틀 곡 ‘손수건’을 통해 감성 발라드를, 2008년 소녀시대 티파니와 함께 한 2집 타이틀 곡 ‘비밀’로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음악을 선보였던 김동완이 이번 앨범을 통해서는 최초로 밴드 음악을 시도하며 색다른 변신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오늘(21일) MBC뮤직 ‘쇼! 챔피언’을 통해 타이틀 곡 ‘I’M FINE’의 첫 생방송 컴백 무대에 나서는 김동완은 밴드와 함께 하는 감성적인 무대로 강렬한 퍼포먼스가 돋보였던 그룹 신화 때와는 또 다른 매력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솔직하고 직설적인 음악으로 많은 마니아 팬층을 거느리고 있는 래퍼 ‘몰리디’와 함께 수록곡 ‘PIECE’의 무대를 꾸미며 최고의 콜라보로 첫 생방송 컴백 무대를 치를 계획이다.

CI ENT는 “오늘 자정 김동완의 미니앨범 ‘D’가 공개됐다. 이번 타이틀 곡을 통해 김동완이 솔로가수로서는 최초로 밴드 음악을 선보이며 색다른 변신에 나섰는데 모던하면서도 애절한 음악으로 가을의 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김동완의 또 다른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미니앨범 ‘D’와 함께 가을의 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 첫 생방에 나서는 김동완의 컴백 무대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늘(21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미니앨범 ‘D’를 공개한 김동완은 오늘(21일) 오후 7시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첫 생방 컴백 무대를 갖는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CI EN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