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정기고, 신곡 ‘일주일’ 음원차트 1위 등극… 최적화된 네오소울

입력 2015-10-27 09: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기고가 새 싱글 '일주일'로 음원차트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7일 0시 공개된 정기고의 새 싱글인 '일주일 FEAT. 자이언티, 크러쉬, 딘'은 엠넷닷컴에서 1위를 차지한 것. 소속사측은 "1년 반만에 컴백한 정기고의 신곡 '일주일'은 프로듀서진부터 피처링까지 'R&B 어벤저스'라 불리울 만큼 높은 퀄리티를 보여준것같다. 많은 사랑에 감사드리며 더욱 노력하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정기고의 새 싱글 ‘일주일(247)’은 본격적으로 자신의 음악세계를 들려줄 정규앨범의 첫 신호탄이다. 그의 보이스가 가진 매력과 최적화된 네오소울 장르의 이 곡은 대중음악씬의 트렌드세터들이 뭉쳐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정기고를 중심으로 자이언티, 크러쉬, 딘 등 국내 알앤비씬의 대표주자들이 보컬에 참여했고 히트메이커 쿠시와 피제이가 작곡과 편곡 등 프로듀싱을 맡아 탄탄한 소리를 만들어냈다. 지코의 ‘터프 쿠키’를 비롯해 박재범, 바스코, 크러쉬, 비프리 등 힙합 뮤지션들의 영상을 책임졌던 어거스트프록스 김세희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연출했고, 미국 스털링 사운드의 chris gehringer가 마스터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인정받아온 그의 커리어는 현재진행 중이다. 2012년 제9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부문 수상부터 지난해 22개 트로피를 휩쓴 ‘썸’ 신드롬까지, 두 영역을 동시에 섭렵하는 아티스트는 국내에 많지 않다. 화려함 보다는 진솔함에 가까운 그의 음악은 앞으로도 더욱 짙은 풍미를 낼 것이다.

한편, 정기고는 자이언티, 크러쉬, 딘의 참여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신곡 '일주일'이 공개되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