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임 복귀작 ‘유일랍미’, 국내 첫 목금 파격 편성 왜?

입력 2015-10-29 10: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태임 복귀작 ‘유일랍미’, 국내 첫 목금 파격 편성 왜?

배우 이태임, 오창석, 이민영, 유일 주연의 드라마 ‘유일랍미’(극본 윤소영, 연출 이정표, 제작 지담)가 국내 최초 목금드라마로 거듭난다.

29일 첫 방송 예정인 드라마H의 새 미니시리즈 ‘유일랍미’는 매주 목, 금 양일간 방송된다. 대다수 드라마가 월화, 수목, 토일 단위로 방송되는 것을 감안하면 파격적인 편성이다.

‘유일랍미’는 차별화 전략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몇몇 케이블채널 드라마가 금토 드라마를 편성해 성공을 거둔 데 이어 이제는 목금 드라마를 통해 지상파와의 경쟁에서 차별화를 갖기 위함이다.

또한 ‘유일랍미’는 낮 12시 30분 편성됐다. 이는 TV가 아닌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으로 드라마를 시청하는 이들을 배려하는 편성이다. ‘유일랍미’는 두 개 TV 채널 뿐만 아니라 카카오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드라마H의 편성 관계자는 “점심시간을 이용해 휴식을 취하는 이들이 부담없이 찾아 볼 수 있도록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어디서든 드라마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점심시간에 드라마를 편성하게 됐다. 또한 드라마H와 트렌디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어서 집에서 TV로 드라마를 즐기는 이들도 쉽게 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일랍미’는 의도치 않게 남자행세를 하게 된 여자가 SNS상에서 전설의 연애고수가 되어 연애 전무 최강 찌질남을 환골탈태 시키는 ‘연애 사육 프로젝트’를 그린 작품이다. 현대미디어계열의 드라마H와 트렌디(TRENDY) 채널, 그리고 카카오TV에서 29일 낮 12시30분 동시에 첫 방송을 시작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지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