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6’ 이세영→혜리 변신… ‘응팔’ 남편찾기 패러디

입력 2015-11-14 08: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NL6’ 이세영→혜리 변신… ‘응팔’ 남편찾기 패러디

tvN ‘SNL코리아6’이 14일 생방송에서 ‘응답하라 1988’을 전격 패러디한다.

‘응답하라 1988’은 큰 히트를 치며 복고열풍을 일으킨 tvN ‘응답하라 1997’, ‘응답하라 1994’에 이은 세 번째 ‘응답하라’ 시리즈다. 1988년 서울 도봉구 쌍문동을 배경으로 우리 골목, 우리 이웃을 담아내며 아날로그식 사랑과 우정, 평범한 소시민들의 가족 이야기로 큰 화제를 몰고 있다. 특히 여주인공 성덕선(혜리 분)을 둘러싼 러브라인이 본격 시작을 알리며 그의 남편이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에 ‘SNL코리아6’에서는 ‘응답하라’ 시리즈의 전매특허와 같은 ‘남편 찾기’를 패러디하며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응팔’에서 덕선의 친구 왕자현을 연기하는 이세영은 이날 ‘SNL코리아6’에서는 덕선으로 변신해 새로운 재미를 준다. 제작진은 “디테일한 설정과 힌트를 숨겨 놔 시청자로 하여금 누가 남편인지를 추리하며 설왕설래하게 만드는 ‘응팔’의 묘미를 ‘SNL코리아6’ 특유의 웃음 코드로 풀어낼 예정이다. 원작은 물론, ‘SNL코리아6’에서의 덕선의 남편이 누구인지를 맞춰 보는 것도 재미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런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는 꽃미남 배우 권율이 호스트로 출연해, 다정다감한 이미지와 잘생긴 외모 뒤에 숨겨진 또 다른 반전 매력을 선보인다. 또한 영화 ‘검은 사제들’을 패러디한 콩트에서는 최근 Mnet ‘언프리티 랩스타2’에서 화려한 랩 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피에스타 예지가 게스트로 출연해 생애 첫 연기에 도전할 예정이다.

한편 ‘SNL코리아’는 41년 전통의 미국 코미디쇼 ‘SNL(Saturday Night Live)’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 지난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대한민국에 19금 개그와 패러디 열풍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기존 제도권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재치 넘치는 패러디와 농익은 병맛 유머를 기본으로, 사회적 공감 코드를 가미해 강력한 웃음을 선사한다. 매주 토요일 밤 9시 45분 생방송.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vN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