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 ‘2015 MAMA’, 중화권★ 주윤발·채의림 출연확정 [공식입장]

입력 2015-12-01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1 ‘2015 MAMA’, 중화권★ 주윤발·채의림 출연확정 [공식입장]

아시아 최대 유일의 음악 시상식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 홍콩 최고의 스타 주윤발(저우룬파)과 대만 톱가수 채의림(차이이린)이 출연한다.

12월 2일 홍콩 AWE에서 개최되는 ‘2015 MAMA’에 주윤발과 채의림이 출연을 확정 지으며 아시아 최강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인 ‘2015 MAMA’에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홍콩의 전설적인 배우 주윤발은 1986년 영화 ‘영웅본색’을 통해 잘 알려진 전설적인 액션스타. ‘영웅본색’에서 주윤발은 바바리 코트를 휘날리며 성냥개비를 입에 문 채 쌍권총을 쏘아 대는 명장면으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이후 아시아 전역은 물론, 유럽, 미국 등에서도 홍콩 느와르를 대표하는 배우로 우뚝 섰다. 주윤발은 미국으로 건너간 뒤 ‘와호장룡’, ‘방탄승’ 등에 출연해 할리우드 배우로도 완벽하게 자리잡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배우로 인기를 끌었다. 전설적인 배우 주윤발이 ‘2015 MAMA’에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어 대만 출신의 인기 가수 채의림은 데뷔 이래 줄곧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스타로 밀리언셀러 기록을 지닌 중화권 톱 여가수다. 채의림은 매력적인 보이스와 뛰어난 댄스 실력,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외모로 트렌드 아이콘으로도 유명하며 채의림의 음악과 패션트렌드가 중국, 대만, 싱가포르,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전파돼 ‘C-POP’의 여왕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2015 MAMA’에서 채의림이 어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활약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MAMA’는 CJ E&M이 주최하는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로 올해 7회째를 맞았다. 1999년 ‘Mnet 영상음악대상’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음악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오며 약 10여 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09년을 기점으로 ‘MAMA’로 변모했다. 2010년부터는 마카오를 시작으로 글로벌로 진출, 이후 2011년 싱가포르, 2012년부터 2014년까지 홍콩으로 이어지며 단순한 연말 음악 시상식을 넘어 전 세계인들이 즐기는 최대 음악축제이자, 글로벌 소통창구, 아시아 대중음악 확산의 장으로 자리 잡았다.

올해 ‘MAMA’는 43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프리위크(Pre-week) 프로그램 ‘2015 MAMA Nominees' Day & Night’와 아시아 각국의 음악산업 전문가들의 노력을 조명하는 ‘MAMA 전문 부문’ 신설을 통해 진정한 ‘아시아의 그래미’다운 권위와 위상을 갖춘 음악 시상식이자, 축제 그 이상의 상생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2015 MAMA’는 오는 12월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Asia World-Expo)에서 성대한 막을 올린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