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나팔바지’-‘대디’외 7집 수록곡 차트 줄세우기 성공 ‘목표달성’

입력 2015-12-01 11: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싸이 ‘나팔바지’-‘대디’외 7집 수록곡 차트 줄세우기 성공 ‘목표달성’

싸이의 음원이 발매와 동시에 차트를 점령해 앞서 발표했던 7집 앨범의 목표를 달성했다.

싸이는 1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 수록곡 전곡을 발표했다. 또한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더블 타이틀곡인 ‘나팔바지’와 ‘DADDY(대디)’ 뮤직비디오도 공개했다.

싸이의 ‘나팔바지’는 1일 오전 7시 기준 멜론을 비롯한 지니,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엠넷닷컴, 소리바다, 벅스, 몽키 등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석권했다.
또다른 타이틀곡 ‘대디’는 벅스와 올레뮤직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나팔바지가 1위에 오른 음원 사이트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차트를 점령했다.

더블 타이틀곡 이외 ‘드림’, ‘아이 리멤버 유’, ‘댄스 쟈키’, ‘아저씨 스웨그’ 등 수록곡들 역시 차트 상위권을 점유하며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앞서 싸이는 네이버 V앱을 통해 “이번 앨범 목표는 빌보드 차트 진입이 아니다. 국내 음원 차트 1위다. 가능하다면 줄세우기를 해보고싶다”고 말한 바 있다.

또 싸이는 더블 타이틀에 대해 ‘나팔바지’는 국내팬을 위한 내수용이고, ‘대디’는 세계를 겨냥한 수출용이라고 표현해 국내외에서 어떤 성적을 거둘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싸이는 2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이며, 오는 24일부터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갓싸이’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동아닷컴 박선민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 싸이 공식 유튜브 ‘나팔바지’, ‘대디’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