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은경 아들 친할머니 “돌보지도 않는 아픈 아들 얘기 그만했으면”

입력 2015-12-02 14: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은경 아들 친할머니 “돌보지도 않는 아픈 아들 얘기 그만했으면”

배우 신은경이 뇌수종에 거인증까지 앓아 장애 1급 판정을 받은 아들(12)을 나몰라라하며 방치한 것으로 밝혀져 논란이 일고 있다.

신은경 아들의 친할머니(87)는 2일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신은경 씨가 아이 보러 자주 왔냐”는 질문에 “이혼하고 딱 두 번”이라며 “한 7~8년 됐나. 이 집 이사오기 전에 다른 집 전세 살 때 그 때 외할매가 보고 싶어 한다고 같이 강릉 데려간대서 ‘얼른 데려가라’고 보냈다. 그 때 1박 2일 데려갔다오고 제가 외할머니한테 전화해서 막 보챘다. ‘애가 열이 펄펄 나고 아프다. 애는 보고 살아야 하는 게 아니냐’고 그랬더니 2~3년 전인가 한 번 데려가서 3~4시간 있다가 다시 데리고 오더라”고 말했다.

이어 신은경 아들 친할머니는 “(신)은경이 번호도 모른다. 외할머니 번호는 아는데 3년 전부터는 전화가 잘 안 된다. 은경이 남동생은 좀 인간적이고 좋은 사람이다. 가끔 전화해서 힘들다고 하소연하면 받아주는데 은경이는 안 오더라”며 “(친권과 양육권은) (신)은경이한테 있다”며 “아들이 그러더라고. 은경이가 이혼할 때 달라기에 친권, 양육권 다 줬다고. 내가 얘를 8년을 키웠지만 쉬운 말로 나랑 아범은 빈 껍데기”라고 하소연했다.

신은경은 과거 SBS ‘힐링캠프’에서 “아들은 지금 9살이지만 지능은 3살”이라며 “뇌 안에 물이 더 많이 차 있는 병에 걸렸다”고 고백한 바 있다. 신은경은 “2년을 포기를 못했다. 검사를 일주일마다 하다가 한 달, 이후에는 1년에 한번 간격으로 했지만 최종적으로는 수술을 할 상태가 안 되는 것을 받아들이고 포기했다”이라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하지만 신은경 아들 친할머니는 이에 대해 “그 방송을 보고 얼마나 화가 라던지”라며 “손자가 4살 때 엄마, 아빠가 헤어졌다. 지금 지적수준은 초등학교 1학년이 안 되는 것 같고 말이 잘 안 통한다. 이제는 힘까지 세져서 할머니를 확 와서 밀고 그러면 힘에 부친다. 그래도 복지관에서 일주일에 세 번씩 피아노 배우니까 많이 좋아지고 있다. 아픈 애인데 엄마 품에 안겨 잠자본 적이 없다. 얼마나 불쌍해. 어미한테 버림받은 거나 다름없다. 나한테는 엄마 얘기를 안 하는데 복지사들한테 ‘엄마’라고. 손자는 TV 켜서 엄마 나오면 ‘엄마다’ 한다. 명준이가 안 아팠다면 아니면 예쁘게 생긴 여자 아이였어도 이렇게 했을까. 그럴 수 있었을까 하이고 하이고”라고 울먹이며 말했다.

신은경 아들 친할머니는 “소속사에서 2년 정도 간병인 비 150만원을 부쳐줬다. 인터뷰 나가면 그것도 안 부쳐줄지 모르지만 돈이 문제가 아니다. 나는 알려야겠다. 돌보지도 않는 아픈 아들 얘기를 방송에서 하는거 인기 때문이라고 이해해도 아직도 우리 아들 빚 갚느라 고생했단 얘기 좀 안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은경은 전 소속사 대표로부터 고소를 당하며 출연료 압류에 관한 진실 공방 싸움을 벌이고 있다.

동아닷컴 권용은 인턴기자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