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 PD “길태미 죽음, 아쉽고 슬퍼…박혁권에 감사”

입력 2015-12-02 14: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 PD “길태미 죽음, 아쉽고 슬퍼…박혁권에 감사”

2015년 드라마 최고의 캐릭터로 기억될 ‘길태미’ 역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박혁권이 SBS 창사 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 18회 방송에서 믿고 싶지 않은 최후를 맞이한 가운데 그의 마지막 혈투가 펼쳐진 촬영 현장의 생생한 비하인드스토리를 공개한다.

세기의 대결로 이목을 집중시켰던 고려 삼한 제일검 길태미(박혁권 분)와 까치 독사 이방지(변요한)의 검술 대결은 이틀에 걸쳐 촬영이 진행될 만큼 제작 과정에 심혈을 기울여 촬영이 진행됐다. 특히, 두 번째 촬영이 진행됐던 26일(목)에는 첫눈이 내려 길태미의 죽음에 비극적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갑작스러운 추위에도 촬영장 열기는 대단했다. 백성들과 군사들에 둘러싸여 팽팽한 접전을 펼친 ‘길태미’ 역의 박혁권과 ‘땅새’ 역의 변요한은 신경수 감독의 지휘 하에 꼼꼼한 사전 리허설을 거쳐 생동감 넘치는 대결 장면을 완성시켰다. 두 사람은 개별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에도 자리를 떠나지 않은 채, 각각의 캐릭터가 서로에게 품고 있는 감정이 이어질 수 있도록 살뜰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박혁권은 유려한 검술씬부터 마지막 눈을 감는 순간까지 한 장면의 감정도 허투루 흘려보내지 않았다. 덕분에 열연을 펼치는 박혁권은 물론이고 현장의 모든 이가 숨죽여 촬영에 몰입했고, 그 정성과 노력은 화면 안에 고스란히 담겨 시청자들에게 전율을 선사했다.

박혁권은 무사다운 최후를 맞이한 뒤, 자신을 처단한 변요한과 함께 깜찍한(?) 춤사위로 슬픔을 승화시키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모든 등장 인물들, 카메라 밖 스태프들과 악인 길태미의 퇴장에 기뻐하며 마지막 촬영의 아쉬움을 달랬다.

박혁권만큼이나 길태미의 최후를 아쉬워한 신경수 PD는 “드라마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재미와 무게감을 동시에 지닌 캐릭터로 맹활약한 길태미의 죽음이 아쉽고 슬프다. 상상 이상의 캐릭터를 만들어준 박혁권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며 “떠난 길태미와 홍인방 못지않게 존재감 있는 캐릭터들이 계속해서 등장을 앞두고 있다.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더했다.

추위를 잊게 만든 길태미와 땅새의 살벌한 검술 대결 현장과 길태미 박혁권의 감사 인사, 새로운 삼한 제일검에 등극한 땅새 변요한의 소감 등 더 자세한 소식은 ‘육룡이 나르샤’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