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서 뜨거운 저력

입력 2015-12-04 1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방탄소년단의 네 번째 미니앨범 <화양연화 pt.2>가 아이튠즈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발매 첫 날인 지난 30일에는 아이튠즈 탑 앨범차트에서 프랑스와 핀란드,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유럽과 아시아 나라들에서 2위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모았다. 또한 케이팝 앨범 차트에서는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폴, 타이완, 베트남 등에서 1위를 차지해 한류를 이끄는 K-POP 그룹으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했다.

3일째인 12월 3일 기준으로 싱가폴에서는 케이팝 앨범차트와 송차트 모두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탑 앨범차트에서는 3위로 선전 중이다. <화양연화 pt.2> 인기에 힘입어 <화양연화 pt.1>과 수록곡 'I NEED U', '쩔어'도 싱가폴 케이팝 앨범과 송 차트 순위권에 올라 있다. 또한 북유럽권인 핀란드에서는 탑 앨범차트 5위를 달리고 있으며 필리핀에서는 케이팝 앨범차트 1위를, 홍콩에서는 타이틀곡 ‘RUN’이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국가에서 앨범과 타이틀곡이 모두 고르게 사랑 받으며 글로벌 신 대세로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월드와이드 차트에서의 성적이 눈에 띈다. 12월 3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에서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pt.2>는 13위에 이름을 올려 80위를 기록한 싸이의 <칠집싸이다>를 제치고 한국 가수 중에서는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르는 등 막강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4일 오후 6시 30분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를 통해 국내 첫 지상파 컴백을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