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 박혁권 vs 박혁권, 소름돋는 1인2역 인증샷

입력 2015-12-04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육룡’ 박혁권 vs 박혁권, 소름돋는 1인2역 인증샷

박혁권과 박혁권이 만났다.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신경수)가 역대급 악역을 탄생시켰다. 화장하는 무사 길태미(박혁권 분)가 그 주인공이다. 첫회부터 강렬한 이미지를 선사했던 길태미는 죽음으로 퇴장하는 18회까지 ‘특별함의 끝’을 보여주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길태미의 화제성 뒤에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기막히게 살린 배우 박혁권이 있다. 특히 극 중 박혁권이 길태미-길선미 쌍둥이 형제 1인 2역을 맡은 만큼, 길태미 퇴장 이후에 길선미가 등장할 것인지 기대된다. 1일 방송된 ‘육룡이 나르샤’ 18회 길태미 죽음 후 스치듯 등장한 길선미의 모습은 시청자의 궁금증을 극대화시켰다.

이런 가운데 12월 4일 ‘육룡이 나르샤’ 제작진은 길태미-길선미 쌍둥이 형제가 만난 사진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사진 속에는 길태미로 분한 박혁권과 길선미로 분한 박혁권이 나란히 앉아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다.

무엇보다 사진 속 두 인물을 완벽하게 표현해 낸 배우 박혁권의 모습이 시선을 강탈한다. 푸른 의상에 삿갓을 쓴 길선미일 때 박혁권은 정자세로 앉아 있다. 긴 머리에 턱 전체에 자란 수염, 진지한 눈빛과 표정 등이 은둔 고수 길선미의 올곧은 성정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반면 길태미일 때 박혁권은 자세부터 표정까지 모두 요염하다. 전매특허 길게 뺀 아이메이크업은 물론 노란 꽃무늬가 가득한 붉은 비단 의상이 강렬하게 시선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정자세인 길선미와 달리 다리를 꼰 포즈, 입 꼬리가 살짝 올라간 미소 등도 전무후무 무사 ‘길태미’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같은 사람이 표현했음에도 완벽하게 다른 사람으로 보이는 박혁권의 표현력이 다시 한 번 감탄을 자아낸다.

‘육룡이 나르샤’ 제작진은 “길태미가 퇴장했다. 특별한 캐릭터 길태미에 많은 관심과 사랑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감사 드린다. 길태미는 죽었지만 더 많은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해 ‘육룡이 나르샤’를 빛낼 것이다. 또 육룡의 활약에도 많은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BS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