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차이·빨간의자·호소 등 캐롤 컴필레이션 ‘with, winter’ 발매

입력 2015-12-15 16: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디 밴드들이 힘을 모아 따뜻한 어쿠스틱 크리스마스 캐롤 컴필레이션 앨범을 출시했다.

인디신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한살차이와 빨간의자, 호소가 한데 모여 크리스마스 캐롤 음반 'with, winter'를 8일 발매했다.

뷰티풀민트라이프, H.AN.D, GMF등 올해 각종 페스티벌과 앨범 발매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감성 듀오 호소는 슬픈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곡 '당신의 겨울은 따뜻한가요'로 참여했다.

핫 트랙스 신인 발굴 대회에서 1등을 수상한 밴드인 빨간의자는 기존 유명 캐롤과 ‘빨간의자’의 곡을 엮어 '빨간캐롤'이라는 재치 있는 크리스마스 메들리 캐롤송을 만들어 냈다.

밴드 빨간의자 특유의 개성이 돋보이는 이 곡은 이승철의 11집 ‘MY LOVE’ 수록곡 ‘40분 차를 타야해’ 작사, 작곡과 제 21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입상을 거둔 빨간의자의 리더 수경이 만든 곡이다.

강주은은 '산타 마을의 빨간요정들'이라는 연주곡으로 참여했다. 발랄한 피아노 연주와 따뜻한 바이올린 선율 그리고 긴장감을 유도하는 퍼커션의 리듬이 돋보이는 이 곡은 최근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에 BGM 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달달한 음악의 대명사'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한살차이는 산타클로스의 선물을 기다리곤 했던 설레고 따뜻한 동심을 담은 곡 'winter is coming'으로 참여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컴필레이션 앨범 "with, winter"의 전곡 음원은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음반은 19일 카페 ‘소소한 즐거움’에서 열리는 소규모 공연 현장에서 한정판으로 구입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