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FC, (주)엠투에이치와 마케팅 계약 “K리그의 넥센히어로즈 되겠다”

입력 2015-12-17 0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 강원FC가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단의 마케팅 파트너사인 (주)엠투에이치와 마케팅 제휴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주)엠투에이치는 강원FC의 스폰서 유치를 통한 업무 일체를 대행하게 된다.


이번 마케팅 제휴계약은 강원FC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알다시피 넥센 히어로즈는 척박한 스포츠 시장에서 모기업 없이 자체 운영수입으로 생존에 성공한 대표적 프로구단이다. 강원FC는 그간 넥센 히어로즈가 보여준 적극적인 마케팅과 노하우를 이어받아 자립이 가능한 운영구조를 만들기로 했다.


앞으로 강원FC는 “K리그의 넥센 히어로즈가 되겠다”는 기치 아래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단의 마케팅 파트너사인 (주)엠투에이치와 함께 마케팅 시장을 개척하고 협업하여 함께 성장할 계획을 짰다. 동시에 ▲자생력 ▲투명성 ▲경쟁력을 키워 도시민구단의 롤 모델이 되겠다는 목표도 함께 세웠다.


2016년은 강원FC에게 변화와 쇄신의 한 해가 될 전망이다. 강원FC 모든 구성원은 전심전력을 다해 도전하고 협력하는 2016시즌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넥센 히어로즈 프로야구단의 마케팅 파트너사인 (주)엠투에이치와의 마케팅 제휴계약은 튼튼한 생명력을 갖춘 구단을 만들기 위한 시발점이다. 강원FC는 향후 5년간 재정 흑자와 건강한 마케팅이 튼튼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파트너로서 (주)엠투에이치와 함께 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