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 박연정 대표 “신성장동력발굴 제2도약 이룰 것”

입력 2015-12-21 15: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시와 함께 전기차 공동이용(카쉐어링) 서비스 ‘씨티카(www.citycar.co.kr)’ 사업을 하고 있는 LG CNS의 자회사 ㈜에버온이 신임 대표이사로 LG CNS 박연정 금융/공공사업본부 마케팅팀 리더를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씨티카 박연정 대표(44)는 LG CNS에 1995년에 입사했다. 시스템 엔지니어와 사내강사, 연구소를 거쳐 금융/공공사업본부 마케팅팀 리더를 역임했다. 연세대학교 산업정보경영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전기차 사업 초기 단계부터 참여해 온 박연정 신임 대표는 “과거 신사업의 일환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사업을 진행하던 중 전기차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 선진국 사례를 벤치마킹해 카셰어링 서비스를 생각하게 됐다”며 “이것이 씨티카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LG CNS의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해 온 박연정 신임 대표는 취임사에서 “우리의 고객에게 바람으로 달리는 자동차, 태양광으로 달리는 자동차, 풍력으로 달리는 친환경 자동차를 주변에서 쉽게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의 진정한 가치를 피부로 느끼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환경친화적 공유경제, 이것이 우리 씨티카가 추구하는 최고의 가치가 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씨티카는 서울시가 진행하는 공유경제 나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나눔카 사업자이다. 2013년부터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서울지역 120여개 지역에 씨티존을 설치해 350여 대의 전기 자동차를 운행 중이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