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폴, 7집 ‘누군가를 위한,’ 초도 물량 완판 ‘긴급 추가 제작’

입력 2015-12-22 13: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의 정규 7집 ‘누군가를 위한’의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루시드폴이 지난 15일에 발매한 정규 7집은 그가 직접 쓴 동화책 ‘푸른 연꽃’과 15곡이 수록된 음원 씨디로 구성되어 있는 특별한 형태. 총 15곡은 5곡의 ‘푸른 연꽃’ 사운드 트랙과 타이틀곡 ‘아직, 있다’를 비롯한 10곡의 음반 수록곡으로 짜여져 있어 보고 듣는 음악의 재미를 한꺼번에 충족시킨다.

루시드폴의 음반이 발매되기 직전부터 이와 같은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문이 쇄도했던 바, 발매 직후 초도 물량이 완전 소진되면서 현재 온-오프라인에서 루시드폴의 일반반 역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는 것.

이에 소속사 안테나는 일찌감치 7집 음반의 긴급 추가 제작에 나섰으나, 아트북처럼 고퀄리티로 제작되는 루시드폴의 책 제작여건 상 일반 책과 씨디 제작일보다 상당일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음반을 원하는 리스너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향후 2쇄의 발매가 시작되는 날짜는 공지를 통해 다시 알릴 예정이다.

앞서 루시드폴이 2년여만에 발매한 정규 7집 음반의 한정반은 앞서 CJ오쇼핑을 통해 선보인 특별 생방송 ‘귤이 빛나는 밤에’를 통해 9분 만에 매진 되면서 농산물과 음악의 결합이라는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여기에 홈쇼핑 라이브로 또 한 번 화제를 낳은 타이틀곡 ‘아직, 있다.’의 서정성과 아름다운 멜로디는 많은 호평을 받았고 이어 음원으로 발매된 ‘누군가를 위한,’의 전곡이 꾸준히 음악팬들 사이에서 회자되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농사꾼의 마음으로 ‘음반’을 제작한 루시드폴은 오는 25, 26일에는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에서 새 음반 발매기념 콘서트 ‘누군가를 위한,’을 열고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안테나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