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중 팬클럽, 최전방GOP에 ‘북카페’ 기증

입력 2015-12-31 10: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재중 팬클럽이 육군 1사단에 기증한 ‘국군장병을 위한 사랑의 북카페’가 12월21일 문을 열었다고 그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가 31일 밝혔다.

이 도서관은 최전방 혹한 속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휴식과 군복무 중에도 중단 없는 독서가 이뤄지기를 바라는 김재중 팬클럽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이 마련한 것이다.

기부처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현역 복무중인 김재중은 자신이 신병교육을 받았던 1사단과의 인연을 떠올렸고, 그 중에서도 최전방 GOP에 보내줄 것을 팬클럽 측에 권했다. 이에 팬들은 김재중의 뜻에 공감했다.

컨테이너로 만들어진 도서관 내부에는 책장, 책상과 같은 시설이 갖추어졌고 기본적인 냉온방 설비는 물론, 혹한의 환경을 고려해 온돌까지 설치하는 등 장병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또한 김재중 팬들은 500여권의 책들과 CD, DVD, 그리고 오디오 세트도 함께 기증했다.


1사단 부대 관계자 및 장병들도 도서관 개관을 기뻐하며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1사단 이승오 대령은 팬클럽 측에 “바쁘신 가운데에서도 군을 사랑하시고 지지해주시며, 독서 카페를 기증해 주신 것에 감사하고, 최전방에 근무하는 용사들을 기억하고 지지해주시는 것에 크나 큰 기쁨과 감사를 표한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재중 팬클럽 ‘까칠한 히어로즈 누나들’은 아름다운재단의 소년소녀가장 후원 및 장학기금 운영과 불평등 아동급식을 위한 급식비 지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베이비박스 후 캠페인 등에 꾸준히 기부하는 선행을 이어왔다.

김재중은 현재 55사단 군악대에서 군복무 중이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