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는 20일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터보와 함께 하는 이벤트’ 소식을 알렸다.
26일까지 벅스 앱에서 터보 6집 앨범 ‘AGAIN’을 듣고, 캡쳐한 플레이 화면을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남기면 참여된다. 벅스 페이스북 ‘좋아요’ 설정은 필수다. 추첨을 통한 5명에게 터보 멤버가 직접 준비한 ‘AGAIN’ 사인CD를 선물할 예정이다.
특히 영상을 통해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3명의 멤버가 직접 이벤트 참여 방법을 알려주며 많은 페이스북 유저의 호응을 얻고 있다. 터보가 영상에서 언급한 ‘슈퍼사운드’는 음악 감상의 질을 높이기 위한 벅스의 의지를 담은 캐치프레이즈다. 벅스에서는 터보 ‘AGAIN’ 앨범을 뮤지션의 숨소리까지 느껴지는 FLAC(Free Lossless Audio Codec) 고음질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벅스는 ‘고품질 음악 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 중이다. 2009년 국내 최초로 FLAC 원음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 벅스는 2015년 2월 FLAC 스트리밍 서비스를 추가 선보이며 경쟁력을 높였다.
현재 보유 중인 FLAC 음원은 130만 곡이며 디지털 노이즈를 줄여 깨끗한 소리를 전달하는 음질향상솔루션 ‘래드손(RADSONE)’을 국내 스트리밍 앱 중에서 유일하게 적용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