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아내에게’ 음원+벨소리 인기 강타…시청률 상승 ‘일등공신’

입력 2016-01-26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로트 황제’ 태진아가 부른 OST ‘아내에게’가 온라인 음원 차트와 벨소리 순위 상위권을 오르며 드라마 시청률 상승세에 불을 붙이고 있다.

23일 방송된 KBS2 주말드라마 ‘부탁해요 엄마’에선 시한부 선고를 받은 임산옥(고두심 분)과 남편 이동출(김갑수 분)의 애틋한 사랑이 그려내며 전국 기준 36.9%(닐슨코리아 전국기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종전 자체 시청률 최고 기록인 35.8%에서 1.1% 포인트가 오른 기록이다.

이 같은 인기는 고두심을 비롯한 주연 배우들의 호연과 탄탄한 연출력과 대본, 삼박자가 잘 어우러진 결과이기도 하지만 최근 소개된 OST 태진아의 ‘아내에게’도 크게 한몫을 하고 것으로 분석된다.

태진아의 ‘아내에게’는 24일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실시간 인기차트 5위를 기록한 데 이어 벨소리, 컬러링 사이트 벨365 실시간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온라인상에서 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

‘아내에게’는 음악감독 겸 작곡가인 강동윤(개미) 작사, 작곡을 맡았고, 태진아의 구슬프면서도 개성 강한 보컬로 소화해내 극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있다.

한편 태진아의 OST 곡 ‘아내에게’는 지난 23일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