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X 스포츠 “볼티모어, 가야르도에 관심… 몸값 맞출 것”

입력 2016-02-05 11: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요바니 가야르도. ⓒGettyimages멀티비츠

요바니 가야르도.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가 요바니 가야르도(30, 전 텍사스 레인저스) 영입에 관심을 표했다.

볼티모어는 지난 시즌 이후 좌완투수 천웨이인(31)을 FA(자유계약선수)로 떠나보냈다. 이에 볼티모어 선발 로테이션에 큰 물음표가 생겼다.

미국 NBC 스포츠는 5일(한국시각) FOX 스포츠의 켄 로젠탈의 말을 인용해 볼티모어가 여전히 우완투수인 가야르도 영입에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볼티모어는 텍사스의 퀄리파잉 오퍼를 거절한 가야르도를 영입할 시 신인 드래프트에서 선수 지명권을 포기해야 한다. 올 시즌 드래프트에서 전체 14순위 지명권을 목표로 하는 볼티모어에겐 큰 타격이다.

볼티모어의 댄 듀켓 단장은 지명권 포기를 주저하고 있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로젠탈은 볼티모어가 가야르도의 몸값을 거래할 의향이 있는 수준까지 떨어뜨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 볼티모어 뿐만 아니라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콜로라도 로키스도 지난달 가야르도 영입 가능성을 내비친 바 있다.

한편 가야르도는 올 시즌 33경기에 출전해 13승 11패 평균자책점 3.42를 기록했다. 그의 메이저리그 통산 기록은 247경기 출전 102승 75패 평균자책점 3.66이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Gettyimages멀티비츠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