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이제훈, 사이다 한 모금 ‘자 이제 시작이야’

입력 2016-02-14 15: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제훈의 활약이 본격 시작됐다.

13일 방송된 tvN 10주년 특별기획 ‘시그널’(연출 김원석|극본 김은희) 8화에서는 해영(이제훈 분)이 마침내 법망을 피해 다니며 기고만장하던 한세규(이동하 분)에게 정당한 죄값을 치르게 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시청자들에게 통쾌함을 안겼다.

이날 해영의 분노에 불을 붙인 것은 사람을 죽이고도 버젓이 잘 살고 있는 한세규의 뻔뻔한 태도였다. 이에 물불 가리지 않고 한세규 잡기에 뛰어든 해영은 "내가 잘리는 한이 있어도 너만큼은 살인죄로 집어 처넣는다"며 강력한 선전포고를 했다.

이어진 해영과 한세규 사이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심문 도중, 시청자들의 가슴을 뻥 뚫은 시원한 반전이 펼쳐졌다. 해영이 경찰 내부까지 손을 뻗었을 한세규의 계획을 예측, 죄를 입증할 녹취록의 원본파일을 숨기는 지략을 발휘한 것. 비록 무전은 통하지 않았지만, 부조리를 바로잡고자 했던 해영과 재한(조진웅 분)의 하나된 마음은 안방극장에 짙은 감동을 전했다.

그러나 방송 말미, 이들에게 어둠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며 극의 긴장감이 또 한번 치솟았다. 재한을 죽인 안치수(정해균 분)와 김범주(장현성 분)가 해영을 눈엣가시로 주목했고, 해영이 재한과 무전을 하려고 한 순간 안치수가 나타나며 위기감을 조성한 것. 한 치 앞을 내다 볼 수 없는 팽팽한 긴장감은 ‘시그널’의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이날 이제훈은 냉철한 판단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면서도, 범인을 잡고자 하는 열정에 사로잡히면 폭발하는 에너지를 주체하지 못하는 박해영의 모습을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냉-온탕을 오가는 박해영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표현해내는 이제훈의 연기는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시그널’의 짜릿한 스토리와 만나 매회 끝없는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해영과 재한의 무전이 밝혀지게 될 것인지, 긴장감을 증폭시키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모으고 있는 tvN 10주년 특별기획 ‘시그널’은 매주 금,토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