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외출준비 ‘더 쉽고 편하게’

입력 2016-02-1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플렉스볼

초보 그루밍남 위한 ‘뷰티아이템’

“화장품 사용이 어렵다고요?”

꽃남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남자들도 어느 정도 가꾸는 시대다. 로션 밖에 몰랐던 아저씨 세대는 이미 지나갔다. 최근엔 남자들도 그루밍이 대세다. 그러나 많은 남성들이 화장은커녕 기본적인 피부 관리도 쉽지 않다. 뷰티업체들은 이런 남성들을 위해 편리한 뷰티제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부터 기능까지 신경 쓴 친절한 맨 전용 아이템이 꼬리를 물고 출시되고 있다. 친절한 남성 뷰티템만 잘 사용해도 호감이 가는 남성으로 어필할 수 있다.


● 최적의 밀착 면도효과 제공하는 면도기

얼굴 등 겉으로 보이는 털은 거칠고 터프한 남성의 상징이다. 그러나 마냥 기를 수도 없는 일. 대부분의 남자는 아침에 면도를 한다. 하지만 모든 남자들이 면도를 잘 하는 것은 아니다. 날카로운 면도날에 얼굴에 상처가 나는 일이 다반사다.

그러나 이젠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한국P&G질레트는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으로 대한민국 평범남을 위한 ‘5분 면도법칙’을 제안한다. 5분 만에 완벽한 면도를 마칠 수 있다는 것. ‘질레트 프로글라이드 플렉스볼’의 면도날은 좌우로 최대 24도까지 움직이는 플렉스블 기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얼굴의 모든 곡선 및 턱 선을 따라 반응하며, 수염을 놓치지 않아 최적의 밀착면도를 제공한다. 면도에 서툰 남자들도 하루 5분이면 쉽고 빠르게 면도를 끝낼 수 있어 필수 아이템이다.


● 화장품 사용 순서 표시해 쉽고 편리

스킨, 로션까지는 얼핏 알아도 다른 제품은 어떤 순서로 발라야하는지 어려워하는 남자들이 많다.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남성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는 제품 패키지에 화장품 사용 순서를 알기 쉽게 표기해 뷰티 문외한 남성들도 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게 돕는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스킨케어 5종에는 바 형태의 블루 컬러 에너지 레벨이 새겨져있다. 제품 스텝별로 클렌저, 토너, 에멀전, 에센스, 선케어 등 사용 순서가 표시되어 있고, 제품을 순서에 맞게 하나씩 사용할 때마다 단계별로 남성 피부를 케어해주고 활력 에너지를 더해준다는 의미도 가지고 있다. 특히 대표제품인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는 대한민국 남성들의 주요 피부 고민인 수분·피지·탄력의 밸런스를 돕고 남성의 활력 넘치는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활력 요소(수분·보습·탄력·주름개선·피지관리·미백·진정)를 케어해주는 고기능성 올인원 제품으로 피부 케어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남성에게 제격이다.


● 빗 형태로 손쉽게 뻗친 머리 관리

뜨고 뻗치는 옆머리는 남자들의 오랜 고민거리이다. 그렇다고 미용실에 가서 펌을 하자니 쑥스럽고 가격도 만만찮다. 최근에는 남성들이 집에서 쉽고 빠르게 다운펌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세븐피엠 리얼콤 다운펌’은 남성들에게 꼭 필요한 셀프 다운펌약 제품을 손재주 없는 남성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기존 셀프 다운펌은 준비물과 시술과정이 복잡하다는 문제점을 보안해, 편의성과 휴대성이 우수한 제품을 만든 것. 빗캡을 용기와 결합시킨 뒤 용기채 빗어 내리기만 하면 된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