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무엘X버벌진트, 신곡 ‘Kafka’ 17일 정오 발매

입력 2016-02-17 11: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사무엘의 새로운 싱글 'Kafka(feat.버벌진트) 가 오늘, 2월 17일 정오에 발매된다.

2월 17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서사무엘의 신곡 ‘Kafka’는 프란츠 카프카의 원작 소설 ‘변신’에서 착안한 곡이다.
어느 날 바퀴벌레가 돼버린 주인공 그레고르가 겪는 비극을 풍자한 소설 ‘변신’은 시대상을 아우르며 훌륭한 문학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어쩌면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변할 수 있는 관념을 동시대의 색채로 다양하게 칠해보고 싶다는 데서 출발한 이번 곡 ’카프카’는 서사무엘의 다양한 생각과 음악적 색깔을 소설과는 또 다른 표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가령 책속의 그레고르는 죽임 당하지만 사무엘이 만들어낸 세계에서는 모습만 다를 뿐 그 본질은 유효한 것이다.

여기에 힙합, 발라드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으면서도, 장르의 최정점이라 평가받는 관록 있는 뮤지션 버벌진트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분위기와 메시지를 더욱 분명히 했다.

서사무엘은 프로듀서 준백(Jun Beck)이 운영하는 레이블 크래프트앤준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앞서 발매된 앨범 ‘FRAMEWORKS’를 통해 틀에 박히지 않은 음악으로 씬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뮤지션이다.

한편 앨범 ‘FRAMEWORKS’는 최근 개최된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최우수 앨범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뛰어난 음악적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크래프트앤준



뉴스스탠드